게시판

게시판

차량 자가 관리법

이명진 2018.12.11 00:00 조회 수 : 4

우리가 평소 차량에 대해서 어느 정도 관리하는 방법을 숙지하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심각한 경우 스스로가 만지는 것보다 정비소에 맡기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지만 간단한 문제의 경우 본인 스스로 가 해결하는 것이 돈도 줄이고 차에 대한 애정도 더 높이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냉각수가 계기판에서 녹색을 향한 방향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냉각수는 엔진 과열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계기판에서 녹색을 향해있지 않은 경우 차의 엔진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냉각수 캡을 열어서 적정량이 들어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엔진오일 교환 시기는 달력에 적어 시기가 지나지 않도록 해 엔진오일을 확인해주는 것이 좋으며, 와이퍼는 와이퍼가 물기를 잘 닦아내지 못한 경우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워셔액의 경우는 정기적으로 보충하여 충분히 채워야 하고 물을 넣는 행동은 삼갑니다.
라이트 및 지시등의 경우는 항상 점검해 안전운전을 대비하고 실내에 무겁거나 날카로운 물건은 두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항들을 참고하여 간단한 차량 점검은 스스로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