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해질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자동차보험에서는 주행거리가 적을수록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데. 평소 자동차를 출퇴근용으로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해서 보험료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사에서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이유는 평소 자동차를 탈 일이 적으면 그만큼 사고 날 위험도 적다 보니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할인받을 수 있는 주행거리와 할인율은 보험사별 차이가 있으니, 연간 자신의 주행거리를 미리 점검하고, 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알아보는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평소 자동차를 이용해 주행거리가 적은 운전자의 경우에는 마일리지 특약으로 보험료를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승용차요일제도 같이 시행해 두 가지로 보험료의 혜택을 더욱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드린 거와 같이 보험사마다 보험료 할인 폭이 다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가입 전 보험사에 문의하여 이와 같은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주행하는 거리를 알기 위해 차량에 별도의 장치를 부착해야 할 수 있으니 미리 보험사에 연락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들에 유념하여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해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