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해마다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연령이 증가하고 있는데 결혼을 늦게 한 만큼 아기도 늦게 가지게 되어서 노산을 하게 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미숙아, 저 체중아, 선천 이상아 등으로 태어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인큐베이터 입원비나 치료비, 수술비에 대한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태아 보장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태아 보장은 어린이 보장에 태아 특약을 추가한 형태입니다.

이러한 상품을 우리는 태아보험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뱃속 태아 때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태아가 출생하였을 때 발생하는 인큐베이터 비용이나 질병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으로 많은 예비 부모님들이 태어날 아이를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이러한 태아보험의 적절한 가입 시기는 임신 후 22주 전에 가입을 마쳐야 특약에 있는 내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2주 전에 해야 하는 이유는 산모가 질병에 걸린 적 있거나 산전 검사로 인해 태아에게 문제가 있다면 가입이 힘들 수 있습니다.

태아 보장에 가입하는 방법은 만기, 보장 형태를 구분하고 설정하는 것인데 만기환급형의 경우 환급액이 있는 대신 보험료가 비싸지만, 순수 보장형은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본래 아기에게 생기는 것을 보장하는 보장이지만 1년이 지나고 어린이 보장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어른이 되어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만기를 30세나 100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항들을 잘 확인하여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