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근래에 해외여행을 가서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다치는 경우를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많은데 보장 범위에 대해 잘 모른다면 청구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간 여행자보험 가입자 중에서 휴대품이 파손당하거나 도난당하는 사람이 많았고 상해 및 질병이 그 뒤를 따랐습니다. 
이에 대하여 여행자보험에게 보험금을 청구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데 배상책임 손해, 휴대품 도난, 질병치료, 신체상해 등 여행을 다니면서 생긴 것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보장이 가능한 여행자보험을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첫 단추를 잘 꿰매야 합니다. 처음 가입하실 때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만 구성되었는지 혹은 보험약관을 꼼꼼히 읽어본 후 청약서에 서명을 했는지 그리고 계약 전 알릴사항을 준수하였는지 등에 관한 것입니다. 물론 보장이 제한되는 경우도 미리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료는 보험계약자의 연령과 방문 기간 및 국가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일정 금액을 환전하게 되면 해외 패키지여행에 여행자보험이 포함돼서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저렴하다고 무료라고 좋은 것이 아니고 보상 범위가 적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상받을 수 있는 내용은 레저활동, 휴대품의 종류는 안경이나 항공권, 신용카드, 현금이 있고 휴대품의 경우 항목별로 20만 원까지 보상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