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금리가 상승하고 금융소득 과세가 감소하면서 재테크족들에게 저축성보험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 중에 인터넷 저축보험이 가장 큰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재테크족은 똑똑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가입 후 한 달밖에 안되었을 때 해지를 하더라도 원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고 사업비가 상이한 보험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인터넷 저축보험을 찾는 것입니다. 


저축보험은 원금을 적립하는 것이 아닌 사업비를 제외하기 때문에 원금을 돌려받으려면 긴 시간이 필요하지만 인터넷 보험은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통해 사업비를 이자에서 부과하므로 원금을 바로 돌려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저축보험을 가입하실 때에는 비용이나 수수료와 같은 공제금액을 먼저 확인해주시고 종신보험의 경우는 노후를 대비하는 상품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축성보험은 해지공제가 없으며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이 유리하고 보험료를 추가로 납입할 때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교공시를 통해서 저축성보험을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해지환급금이 증가하고 있는 원인은 저축성 보험의 공시이율이 조금 증가했기 때문인데 해지환급금을 많이 받고 싶다면 공시이율이 높고 사업비를 많이 가져가지 않는 보험에 계약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작년부터 이자가 발생하면서 생기는 비과세 요건이 강화되면서 요건에 충족시켜야 보험금 수령금을 상승시킬 수 있으니 가입하기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