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보험뉴스

2017년 11월에 초 임원인사가 결단되어 실행될 전망인데 강도 높은 조직개혁을 금융감독원이 추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보원 장보는 내부 승진, 수석부원장을 시작으로 부원장은 외부 수혈로 논리를 잡았다는 이야기가 들리면서 국장급의 부원장보 승진이 단번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국정감사 종합 가사가 끝날 때 수석부원장을 포함한 임원인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최홍식 금융감독원장이 말했다고 금융권에서 발표했습니다. 

최원장이 취임하면서 총 13명에 해당하는 부원장보 9명, 부원장 3명, 수석부원장 1명이 금융감독원 임원이 사표를 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가로 금융감독원은 가입자분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객관적으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보험협회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보험공시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시제도에는 보험가격지수나 불완전판매율, 보험금 부지급률, 소송공시 그리고 지급여력비율 등의 다양한 지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 보험료나 보장내용만 비교하는 것과는 확연히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담당 부원장과 수석 부원장이 금융감독원에서 보험 영역을 맡는데 한국거래소 시장 감시원 장인 이해선은 행시 29호의 경제관료 출신으로 신임 수석부원장으로 드러나지 않고 정해졌다고 합니다. 

1960년에 태어난 이해선 위원장은 통상산업부와 상공부에서 일을 했는데 금융감독위원회라는 금융감독원 전신과 금융위원회에서 은행감독과 과장, 보험감독과 과장, 기업구조정정책팀 등 여러 직책을 해왔습니다. 

추가로 2015년에 한국거래소 시장감시 위원장이 되기까지 금융위원회가 출범함에 따라 금융정보분석 원장, 중소서민금융 정책관, 기업 재무구조개 선국 국장을 맡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