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판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주위에 경찰차가 없는 경우 슬며시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차량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평소 지나가다가 이러한 차량을 보게 되면 눈살을 찌푸리게 되는데, 이제는 이러한 불법행위를 참지 않고 바로 신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누구나 간편하게 목격자를 찾습니다라는 앱을 이용해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목격자를 찾습니다라는 앱은 국민 남녀 중심의 목격자 제보 서비스입니다.
이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과 사고를 손쉽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교통위반뿐만 아니라 아동학대나 여성 불안, 유사 경찰 제복 장비 등과 같이 여러 건에 대해서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러한 앱이 없어 직접 112로 전화해야 하거나 문자로 작성해 신고하는 등 번거로운 방법으로 인해 신고율도 저조했었습니다.
이에 경찰청에서는 국민들의 이러한 불편함을 접수해 이를 보완하여 목격자를 찾습니다라는 앱을 개발하여 배포하게 된 것입니다.

 

최근에는 IT 기술의 발달로 인해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진과 영상 등의 제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CCTV가 없는 곳에서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과 영상제보는 결정적인 증거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목격자를 찾습니다라는 앱을 이용해 경찰이나 단속카메라가 없어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교통법규 준수를 통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 우리의 후손들에게는 더욱더 깨끗한 사회를 물려주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