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판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주행 중 발생하는 스톤 칩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스톤 칩은 주행 중 외부에서 날아오는 작은 돌멩이나 파편 부스러기들이 차량에 부딪히면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운전 중 바닥에서 튄 물체가 차에 부딪혀 생기는 스톤 칩은 아주 작은 흙먼지부터 커다란 돌멩이까지 그 유형도 다양합니다.

 

스톤 칩의 모양은 대략 방사형, 별 모양, 황소 눈 모양, 금이 길게 깨진 경우로 나뉘는데 파손된 상태나 모양에 따라 시공 방법이나 약제 사용이 다르게 진행되며 시공 금액에 변동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러한 스톤 칩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톤 칩은 주로 범퍼나 앞 유리, 헤드램프 조명 쪽에서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은 보호필름을 붙여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필름을 고르는 기준은 자체 파손 강도 테스트를 거친 제품인지, 얼마나 강력하게 스톤 칩을 방지할 수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행 중 부득이하게 스톤 칩이 발생했다면 최대한 빨리 정차하고 스톤 칩 피해 부위에 테이프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스톤 칩이 생기면 그 부위에 이물질이 붙기 쉬워지고, 방치한다면 추가적인 흠집이 생기므로 이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평소 앞차와 바짝 붙어 운전하는 습관이 있다면 스톤 칩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으므로 운전을 할 때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여 주행하도록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들을 참고하여 스톤 칩의 위험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