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판

올해 유난히 무덥던 여름이 물러가고 캠핑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캠핑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근에 가장 트렌디한 캠핑은 차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차박은 자동차 안에 침구나 텐트 등을 설치해 캠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차박 캠핑은 차에서 잠을 자는 캠핑이기 때문에 텐트가 필수는 아니지만 더 안락한 캠핑을 원한다면 차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의 미니 텐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붕에 설치할 수 있는 루프탑 텐드도 분위기를 살려주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박 캠핑은 기존의 캠핑과는 다르게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분위기를 내기가 쉽기 때문에 연인사이에서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가족간에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 캠핑과는 다르게 준비물도 많이 필요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러나 차박 캠핑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준비물이 몇가지 있는데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준비물은 바로 편안한 취침을 도와주는 매트와 담요입니다.


특히 가을과 같이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온열 매트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레에 민감한 사람들은 모기장이나 방충망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으며, 분위기를 잡고 싶다면 무드등이나 조명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차박 캠핑은 장소에 구애 없이 어느 곳에서나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근처에 화장실이나 개수대가 없다면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므로 주변에 공중화장실이 있는 장소를 추천합니다.